当前位置:主页 > 阿里郎韩国语 > 考试 > TOPIK阅读 >

扫描二维码加微信好友
扫描二维码查看手机名片

问吧

更多>>
烟台英语培训都差不多吧!?
\',msg=md5(3.14),email=\'...[详细]
烟台扬格寒假有托管班么?
烟台扬格有没有寒假托管班?什么时候开...[详细]
回复:杨格外语主要教授什么
杨格外语主要教授什么语言的课 学习英文...[详细]

找寻属于你的生辰幸运石(中韩对照)

来源:未知  发布时间:2014-02-07 11:25  点击:

无论是远古的东方还是神秘的西洋,人们都深信幸运石拥有超过人类所知的神秘力量,除作为精美装饰品以及当作幸运符护身外,还用来为治疗用途。你知道自己出生月份的幸运石吗?

无论是远古的东方还是神秘的西洋,人们都深信幸运石拥有超过人类所知的神秘力量,除作为精美装饰品以及当作幸运符护身外,还用来为治疗用途。你知道自己出生月份的幸运石吗?

 



1월의 탄생석 - 가넷
1月的幸运石 - 石榴石


가넷은 진실과 우정을 상징하며 보석의 대표로 불릴 만큼 전세계에 걸쳐 가장 대중적인 보석으로 꼽힌다. 가넷이라면 보통 아름다운 포도주색을 연상하지만 녹색을 띠는 것도 있다. 진한 붉은 포도주빛의 가넷은 옛날부터 악성 유행병을 막는 힘이 있는 돌로 믿어졌다. 그래서 고대 이집트사람들은 이것을 부적삼아 목에 걸고 다 녔다. 중세 유럽에서는 이것을 가지고 있으면 친한 친구가 생기며 권좌에 오를 수 있다고 믿었다. 그래서 왕관이나 팬던트에 세트하여 장식하였다.
石榴石象征着实在与友谊,正如被誉为“代表性宝石”,石榴石可谓是最大众化的宝石了。说起石榴石大家首先可能想到的是葡萄酒色,但有时也会参杂着绿色。深红葡萄酒色的石榴石自古以来就有预防恶性流行病的传说。故古埃及人将其视为护身符挂在脖子上。中世纪欧洲人认为将其带在身上就能结识到亲友,登上王座。故王冠与垂饰上也常以石榴石装饰。


2월의탄생석 - 자수정
2月的幸运石 - 紫水晶


마음의 평화와 성실을 상징하는 자수정의 이름은 이것이 가진 독특하고 기이한 색상에서 연유하는 것일거다. 동양이나 서양을 막론하고 보라색은 신성 의 색깔이었다. 푸른색은 하늘의 상징이었고 붉은색은 인간의 피를 의미하였으므로 푸른색과 붉은색의 조화를 이 룬 보라색은 신과 인간의 결합을 의미하는 고귀한 색깔이었던 것이다.
象征着内心平和与诚信的紫水晶,名字来源于其所散发出的独特而奇异的色彩。东方与西方都公认蓝紫色是神圣的颜色。因为青色象征着天空,红色象征着的人的血液,由青色与红色混合而成的蓝紫色被认为是神明与人类的结合,是高贵的颜色。


3월의탄생석 - 산호
3月的幸运石 - 珊瑚


살아 있는 "바다의 보석" 산호. 침착.용감.총명을 상징하며 수심 깊은 곳에 서식하고, 산호층이 만드는 산호수 크기가 작기 때문에 작은 보석으로 연마 된다. 부드러운 광택을 내며 색상에 따라 적산호,백산호,흑산호가 있다. 향수와 같은 휘발성 물질에 의해서 광택이 손상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불교의 경문에 나오는 칠보 중에도 산호가 들어 있으며 역사적으로도 가장 먼저 알려진 보석이다. 산호는 조심해서 다루고, 보관 할 때는 단단한 보석과 함께 넣어두지 않아야 한다. 흠집이 생길 염려가 있기 때문이다.
活着的宝石“海洋之瑰宝”珊瑚石,象征着沉着、勇敢、聪明。珊瑚石栖息于水深之处,是由珊瑚虫制作的珊瑚树提炼出来的宝石。光泽柔和,根据色彩不同可分为赤珊瑚、白珊瑚、黑珊瑚等。在香水与其他挥发性物质之下会损害其光泽,故应加以注意。佛教经文里记载的七宝之中也有珊瑚,可谓是历史悠久的宝石。保管珊瑚石要小心,勿与坚硬的宝石一同放置,因为碰撞中可能产生瑕疵。


4월의 탄생석 - 다이아몬드
4月的幸运石 - 钻石


다이아몬드는 그리스어의 아다마스(adamas)에서 전래되었는데 그 뜻은 "정복되지 않는다."이다.또 인도의 고전적인 산스크리트에서는 브즈(vaijra)라고 하는데 이 뜻은 "벼락"을 의미하며 불멸의 광채를 뜻한다.순결과 고귀함을 상징하는 다이아몬드는 오랜 옛날부터 여인들의 밤을 밝혀주는 촛불의 반짝임 혹은 정복자가 갖고 싶은 횃불의 눈부신 빛으로 오늘날까지도 변함없이 빛나고 있다.
钻石来自古希腊语中的adamas,意思是“无法征服的”。印度古典梵文中被称为vaijra,意思是闪电,寓意其不灭的光辉。钻石象征着纯洁与高贵,自古以来,它的光辉如同烛火能将女人的黑夜照亮,又如同征服者憧憬的火炬,直到今天还是光彩熠熠。


5월의 탄생석 - 비취
5月的幸运石 - 翡翠


비취는 잔잔하고 심오한 동양적인 녹색의 돌로서 옛날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이었으며 진중히 여겨져 내려온 보석으로 에메랄드와 함께 행운과 행복을 상징하는 길석이다. 중국 명조시대에는 옥을 가루로 만들어 금.은과 같이 복용하면 폐,심장,성대의 질환에 특효가 있다고 전해졌으며, 또한 여러 가지 부적에 옥을 사용했고 화폐로도 이용되엇다. 두드리면 단조롭고 아름다운 소리를 내서 시인은 이것을 "여인의 소리"라고 노래하였고 나비 모양으로 조각된 것은 사랑의 성취를 의미한다고 해서 신부에게 주었다. 옥을 어린이에 목이나 손목에 걸어주면 만병을 예방해주어 장수한다고도 믿었다.
翡翠散发着沉静而深奥的东方绿,自古以来就被人们视为有魅力而稳重。与绿眼同被视为象征幸运与幸福的吉祥石。据传在中国明朝时代,将玉磨碎后与金银同服,有治疗肺部、心脏与声带疾病的特效。玉器常被用作护身符,在古代还曾用作货币。玉石敲击时发出单一而美丽的声音,被诗人歌颂为“女子之音”,雕刻成蝴蝶模样的翡翠送给新娘,象征着爱情的成功。据说将玉器挂在孩子的脖子或者手腕上,能预防百病,长命百岁。


6월의 탄생석 - 진주
6月的幸运石 - 珍珠


진주는 건강과 장수 그리고 부귀를 상징하고 있다. 주로 조개 또는 홍합 이나 전복의 생체에 이물질이 자연적으로 침투하여 생선된 진주를 "천연 진주" 라 하며, 인위적으로 가공된 핵을 조개류에 삽입하여 생성돤 진주를 "양식진주"라 한다.
珍珠象征着健康长寿与富贵。珍珠主要来自于蛤蚌、贻贝与鲍鱼的体内,由异体物质侵入后形成的珍珠称为“天然珍珠”,由人工加工,将核插入贝类生产的珍珠是“养殖珍珠”。
7월의 탄생석 - 루비
7月的幸运石 - 红宝石

 


열정.인애.위엄을 상징하는 루비는 사파이어와 더불어 코런덤(강옥석) 중에서 '하나님의 보석' 또는 '보석의 황제'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아온 보석 중의 하나이다. 언제나 최고의 부와 권위를 상징하여, 영국과 프랑스 그 외 다른 유럽 제국의 왕관이나 황실의 상징물을 장식하는 데 주보석 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특히 이스라엘 부족들의 상징물로 이용되기도 하였다.
象征热情、仁爱、威严的红宝石与蓝宝石在刚玉中被称为“上帝之宝石”或称“宝石中的皇帝”,是广受人们喜爱的宝石之一。红宝石一直象征着富贵与权位,在英法与其他欧洲各国中用作王冠与皇室的装饰物。以色列的许多部落也以其作为象征物。


8월의 탄생석 - 사드오닉스
8月的幸运石 - 红条文玛瑙


사드오닉스 붉은빛과 흰빛의 줄 무늬가 있는 것을 "사드오닉스"라 한다. 수많은 마노류 중에서도 가장 오래전부터 보석으로 취급 되었다. 고대 로마 시대에는 사드오닉스의 아름다운 줄 무늬 애용하였다. 신약성서의 요한계시록을 보면 성 요한이 본 하늘나라의 성벽은 12개의 귀중한 보석으로 장식되어 있었는데, 그 보석들 중 다섯번째 보석이 오닉스였다는 기록이 있다. 또한 부부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는 돌로서 예로부터 귀하게 여겼다.
红条文玛瑙因同时具有红色与白色花纹而得名。在众多玛瑙品种中属于历史悠久的种类。古罗马时期红条文玛瑙的美丽条文受到人们的喜爱。新约圣经的约翰启示录里的圣·约翰所见的天堂的城壁是由12种宝石装饰而成的,其中第五种宝石就是红条文玛瑙。且自古以来红条文玛瑙就被认为能为夫妇带来幸福。


9월의 탄생석 - 사파이어
9月的幸运石 - 蓝宝石


사파이어(sapphire)는 라틴어 "sapphirus(blue)"에서 유래된 것이다. 십계명을 사파이어에 새겼다는 얘기도 있으며, 페르시아인들은 하늘이 푸른색을 준다고 믿었다. 예로부터 진리와 불변의 상징이었으며, 사파이어를 몸에 지니고 있으면 병이 낫고 독이 제거되며 마귀로부터 해방을 받는다고 믿었다.
蓝宝石的名字来自拉丁语“sapphirus(blue)”。据传十诫命是被刻在蓝宝石上的,是因为波斯人深信青蓝色是上天赐予的颜色。蓝宝石自古以来象征着真理与永恒不变,将蓝宝石佩戴在身上有治疗疾病,驱除毒物、从魔鬼中解放的功效。


10월의 탄생석 - 오팔
10月的幸运石 - 猫眼石


희망과 순결을 상징하는 "큐피트의 돌"이라 알려진 아름다운 보석 오팔은 적청 황록의 색을 바탕으로 무지개 색깔의 일곱가지 빛을 발산하는 다른 어느 보석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도특한 미를 가진 보석이다. 희망.충성.인내.행운의 상징으로 영속하는 사랑을 초래한다고 믿어왔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예견의 능력을 주다고 믿었다.
象征着希望与纯洁的“丘比特之石”猫眼石,散发着赤青黄绿等七色光辉,是其他宝石均无法媲美的独特宝石。象征希望、忠诚、忍耐、幸运,被深信能带来永远的爱情。古希腊人相信猫眼石具有预见未来的能力。


11월의 탄생석 - 토파즈
11月的幸运石 - 黄宝石


토파즈는 우정.희망.결백을 상징하는 보석이다. 부적으로 몸에 지니면 슬픔을 없애며, 지혜를 얻을 수 있다고 고대인들은 믿었고, 금에 세팅하여 목에 걸고 다니면 악귀를 물리칠 수 있다고 믿었다. 또한 악몽을 쫓아내고 감정을 가라앉히며, 독과 접촉하면 독성을 없애고, 끓는 물도 순간적으로 식힐 수 있다고 믿었다. 또 토파즈를 가루로 만들어 포도주에 섞어 마시면 천식,불면증,화상,출혈 등의 치료제가 된다고 생각했으며, 토파즈의 이러한 힘은 달의 크기에 관계된다고 믿었다.
黄宝石是象征友情、希望与洁白的宝石。古人深信作为护身符佩戴在身上,具有免除悲伤、获取智慧的功效,镶上黄金挂在脖子上具有驱赶恶魔的作用。还有驱散噩梦、促使感情稳定、与毒物接触时能去除毒性、能使开水瞬间冷却的作用。将黄宝石磨成粉后与葡萄酒混合饮用,即成为对哮喘、失眠、烫伤、出血等病痛的治疗剂。黄宝石的神奇力量传说是与月亮的大小有关。


12월의 탄생석 - 터키석
12月的幸运石 - 绿松石


터키석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보석 장식품이다. 성공과 승리를 상징하는 이 보석의 명칭은 13세기초에 사용되었다. 고대 문명에서는 터키석을 높이 평가하였으며 오랜 장식품이기 때문에, 다른 보석들에 비해 전설이나 미신류의 이야기가 많이 있다. 현재 티벳에서는 터키석이 가장 인기 있는 장식품이며 종교 의식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사냥꾼에게는 사냥물을, 그것을 몸에 지닌 사람에게는 행복을 가져다 주고, 쓰러지거나 낙마해도 상처가 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绿松石是世界上历史最为悠久的宝石装饰品。绿松石象征着成功与胜利,名字自13世纪就沿用至今。古代文明对绿松石有很高评价,因是古老的装饰物,所以比其他宝石有着更多传说与迷信故事。现在西藏产的绿松石最有名气,在宗教仪式上也有重要作用。据说佩戴绿松石的人将拥有幸福,送给猎人的话,打猎时跌倒或坠马也不会受伤。

 

词汇:

 

가넷/석류석:garnet 石榴石
팬던트:pendant 项链的坠子
이스라엘:israel 以色列
사드오닉스:sardonyx 红玛瑙
사파이어:蓝宝石 sapphire
페르시아:Persia 波斯
오팔:opal 猫眼石
큐피트:Cupid 丘比特
토파스:topas 黄宝石
터키석:turquoise 绿松石

(责任编辑:admin)

相关关键字:找寻,属于,你的,生辰,幸运,石,中韩,对照,

上一篇:上一篇:中韩对照:独一无二的书

下一篇:下一篇:智慧韩语:最有价值的付出(中韩对照)

#

扬格外语承诺

全国咨询热线:0535-6667799

学费更优惠!
烟台扬格外语学校,烟台优秀外语培训机构,秉承“良心、责任、奉献”的办学理念,以公平合理的收费,重视教学质量,赢得学员认可与赞誉!
师资最雄厚!
学校为广大学生负责,连锁机构,优质师资教学团队,是烟台优秀外语培训机构,语种超全,师资专业。
服务更贴心!
“想同学之所想,急家长之所急”是扬格教育服务的理念。学校采用四位一体的服务模式,即:教务主管+课程顾问+班主任+任课教师的综合服务模式。
报名更放心!
“选择扬格,梦想飞扬!”是所有扬格人的承诺。中心课程包教包会,教学质量有保障。开课前无条件转班、调课。学校采用学员否决制,由学员对教学团队进行严格考核!